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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선 관련주 8종목 모음

LNG선박, 천연가스, LNG연료 관련주

 

1. 한국조선해양 009540 

 

※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음.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매출은 조선 85.46%, 엔진기계 4.77%, 해양플랜트 4.01%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1.5% 증가. 연결회사의 매출액은 조선부문에서 건조물량이 증가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였음. 영업이익은 강재가 상승과 통상임금 소송패소 판결 등에 따른 비용증가로 영업손실로 적자전환. 해양플랜트부문의 매출은 대형 EPC공사의 주요 공정완료에 다른 매출 감소 등 전년보다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감소되어 손실이 발생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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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우조선해양 042660 

 

※ 동사는 종합 조선/해양 전문회사로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선박, 해양산업은 막대한 시설자금의 투입이 수반되는 기간산업으로 자본집약적이며 선박 및 해양 제품의 건조는 노동집약적 특성을 지니고 있음. 도크별 생산 전문화, 자회사별 생산 전문화, 사외 권역별 생산운영전략 및 안벽 운영방안 수립 등 최적 생산체계를 구축함.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손실은 120.8% 증가, 당기순손실은 109.5% 증가. 에너지플랜트 시장 회복기를 준비하며 매출의 확대보다 안정성 및 수익성 있는 일감의 확보를 목표로 영업 전략을 설정하여 영업 집중력을 높여갈 계획임. 차별화된 연구 역량과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기술적 우위, 지속적인 생산성 및 품질 향상 활동 추진으로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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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성화인텍 033500 

 

※  동사의 사업 부문 중 PU단열재사업부문은 초저온보냉재, PU SYSTEM로 구분되며, 가스사업부문은 냉매, 방재시스템 사업으로 구분됨. 동사의 방재시스템 부문은 가격시장에서 품질시장 및 환경 친화적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으나 경쟁업체가 증가하여 시장 경쟁 심화되고  있는 추세임. 동사는 환율과 원자재 변화에 따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중.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감소, 영업이익은 88.7% 감소, 당기순이익은 95.6% 감소. LNG 추진 선박용 LNG탱크의 수요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LNG추진선박 사업에서도 설계 기술과 보냉재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역량을 확대하고 있음.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폴리우레탄 수요가 급증하면서 고급소재의 개발과 수요처의 적극적인 영업활동 및 해외시장 수출에 집중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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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삼강엠앤티 100090 

 

※ 동사는 1996년 11월 29일 설립되었으며, 2008년 08월 0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2020년 국내최초로 해상풍력발전설비 하부 구조물(Jacket, 대만向)을 성공적으로 제작/인도함으로써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음. 동사는 2000년8월까지 전량 수입에만 의존하던 후육강관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여 높은 기술력과 공정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3% 증가, 영업이익은 48% 증가, 당기순이익은 8.7% 감소. 2022년 3월말 기준으로 수주잔고 금액은 1,085,234백만원(상선 및 경비함 634,376 백만원, 육상 및 해상플랜트 439,915 백만원, 수리개조 841 백만원, 후육강관 10,102 백만원)임. 향후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따라 선박 수리개조 시장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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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삼성중공업 010140 

 

※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감소흐름.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100.90%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1.57%를 차지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손실은 81.3% 감소, 당기순손실은 80.7% 감소. 원자재 상승으로 인한 후판가 인상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 기록. 적자규모는 전분기 대비 개선은 되었음. 매출 감소는 지난해 말 대형 해양 프로젝트인 코랄(Coral) FLNG가 출항하면서 해양부문 일감이 줄어든 영향. 영업이익은 1분기 코랄 FLNG 체인지오더 정산 등 570억원이 발생해 적자 규모를 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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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세아제강 306200 

 

※ 세아제강지주(구, 주식회사 세아제강)가 영위하는 사업 중 강관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된 분할신설법인임. 동사의 사업부문은 강관 제조 및 판매의 단일 부문. 배관용, 유정용, 구조용 등에 사용되는 강관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함. 주요 원재료는 HR Coil 등으로, 포스코 등에서 구매. 강관부문은 건설, 조선, 자동차, 기계, 에너지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5% 증가, 영업이익은 280.5% 증가, 당기순이익은 248.1% 증가. 2021년 상반기부터 지속된 철강가격 상승 트렌드에 따른 재고 효과 등에 의해 마진율이 향상된 것이 전기 대비 수익성 확대의 주요 원인임. 향후 원재료가 등락, 주수요산업인 건설경기의 업황, 보호무역주의의 전개 추이, 친환경(풍력 및 LNG) 산업의 성장 속도 등이 실적에 영향을 미칠 전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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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세아제강지주 003030 

 

※ 지배회사는 강관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투자사업부문인 동사와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인 세아제강으로 인적분할함. 동사의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과 SeAH 브랜드 권리를 소유하며 사용자로부터 상표권 사용 수익을 수취하고 있으며, 향후 지주회사로서 기업가치 상승에 사업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임. 매출은 강관 121.09%, 판재 16.34%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6.7% 증가, 영업이익은 200.4% 증가, 당기순이익은 143.4% 증가. 강관 사업은 에너지 가격 상승 수혜를 입었다. 북미의 오일, 가스 산업 호황으로 수송에 필요한 강관 수요가 늘어났기때문에 매출액이 크게 늘어남. 특수강도 호실적. 특수강 사업 자회사를 거느린 세아베스틸지주는 분기 연결 매출액 1조원을 넘기면서 전년 대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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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한국카본 017960 

 

※ 1984년 9월 17일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사업목적으로 설립. 낚시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 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음.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이익은 52.5% 감소, 당기순이익은 57.8% 감소. 향후 항공 및 차량경량화용 부품 및 소재로 신규 성장동력을 마련하여, 글로벌 복합소재업체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음. 전 세계적으로 부품·소재의 경량화가 중시되고 있으며, 탄소섬유 등의 복합소재를 이용한 경량화 소재시장의 성장이 가속화 될 전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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