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출산 관련주 9종목 모음

 

 

1. 제로투세븐

 

※ 동사 사업은 패션, 궁중비책, 포장 사업으로 구분됨. 패션사업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를 제조,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을 통해 유아동 패션과 용품 등을 판매함. 궁중비책 사업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주이책을 제조해 국내와 해외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음. 포장사업에서는 주로 분유를 포함한 분말식품의 상단에 위치하는 POE를 제조함.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감소, 영업이익은 10.3% 감소, 당기순이익은 21.4% 감소. 패션사업이 온라인으로 전환하며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한 것이 악영향을 미쳤음. 여기에 포장사업부문은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락다운이 악재로 작용하며 부진함. 다만 궁중비책 사업에서 코로나19 타격으로 축소되었던 면세채널 매출이 개선되고 중국 등 해외 수출이 반등하며 영업이익이 개선됨.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제로투세븐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제로투세븐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재무제표

 

 

2. 깨끗한나라

 

※ 동사는 제품의 제조, 사용자, 종류 등에 따라 PS(Paper Solution)사업부와 HL(Home & Life)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PS(Paper Solution)사업부는 장재로 사용되는 제/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HL 사업 부문은 두루마리 화장지, 생리대, 물티슈,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판매함. 컵원지류는 2019년 7월 1일부로 생산을 중단하였고,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39.7% 감소, 당기순이익은 29.8% 감소. 백판지 매출의 약 51.6%를 차지하고 있는 수출 부문은 시장 개척과 해외거래처 다변화를 통해 매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음. 업계의 경쟁이 더 치열해지는 만큼 고부가 신제품 개발 추진과 포장용기의 고급화 등을 통해 내수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중임.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깨끗한나라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깨끗한나라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3. 아가방컴퍼니

 

※ 동사는 유아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임.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등이 동사 보유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91.8%, 국내 임대 4.3%,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3.9%로 구성됨. AGABANG U.S.A.,l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아펙스,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디자인스킨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4.2% 감소. 코로나19 이후 비효율적인 오프라인 매장을 줄이고, 온라인으로의 전환을 지속 확대해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음. 중국의 랑시그룹 (한국내 자회사 랑시코리아)과 협력하에 보다 선제적인 해외영업을 통한 수출 다변화와 신규 바이어 발굴에 더욱 박찰 예정임.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아가방컴퍼니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아가방컴퍼니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4. 매일유업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3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87%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증가, 영업이익은 4.2% 감소, 당기순이익은 45.1% 감소.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고정비의 동반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세를 보임. 가공유, 발효유, 커피음료, 곡물음료 등 편의점 관련 제품군과 백색시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음. 백색시유는 멸균 제품의 소비자 호응과 온라인 채널 성장에 기반에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매일유업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매일유업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5. 삼성출판사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510.1% 증가, 당기순이익은 188.5% 증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삼성출판사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삼성출판사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6. 남양유업

 

※ 동사는 유가공 전문업체로서 총 5곳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우유류에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분유류에는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등의 제품군을 보유함. 기타 사업 부문으로는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드빈치치즈, 외식사업, 건강한사람들(음료생산 및 OEM), 금양흥업(부동산경영 및 임대업)이 있음.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손실은 62.7% 증가, 당기순손실은 89.4% 증가. 22년 1분기에는 “츄파춥스 라인업 확장2종(수박, 버블껌체리)”, “러시아 이무기 파우치 3종(BLUE, RED, SILVER)”, “맘스쿠킹 라인업 확장 6종” 등의 신제품/상품 개발에 노력. 22년 1분기 기준, 영업손실이 지속되면서 법인세 부담 감소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손실이 지속됨.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남양유업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남양유업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7. 캐리소프트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동사는 2022.1분기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파크‘를 개발하고 있으며 2022.4분기 론칭 예정.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9% 증가, 영업손실은 59.5% 감소, 당기순손실은 88.6% 감소. 게임 출시와 함께 동사 제작의 3D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인 ’캐리와 슈퍼콜라‘, 2022.4분기부터 상영 예정인 OTT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리파크 스토리‘의 콘텐츠 제작 및 방영 계획. 당분기부터 ‘헬로캐리 영어’ 라는 어린이 영어교육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으로 2022년 이후 매출의 한 분을 차지할 예정.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캐리소프트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캐리소프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8. 네오팜

 

※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동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은 5.4% 감소, 당기순이익은 14.1% 감소. 화장품 산업은 대체적으로 경기 동향에 민감하나, 동사는 안정적인 매출 시현중. 제품 및 판매채널의 다양화로 경기 변동 영향 감소.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유지중.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네오팜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네오팜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9. 헝셩그룹

 

※ 동사는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가 있음.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함.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중국 내수시장 공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아동의류 체인점과 아동생활관을 통하여 아동의류를 판매하고 있는데, 아동들의 체험 및 판매를 결합하는 방식은 중국내에서 독보적임. 주민들의 가처분소득이 신속하게 증가되고, 구매력수준도 제고되는 등 중국 내 수요가 증가함.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헝셩그룹 최근 연도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차트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

헝셩그룹 최근 연도별 재무제표